IR

Press Release

[20181004] 알파홀딩스, 온코섹 면역함암 50% 전신면역 발생 확인_서울경제 등

운영자 2018.10.04 조회:629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알파홀딩스, 온코섹 면역함암 50% 전신면역 발생 확인


파홀딩스의 미국 관계사 온코섹이 개발하고 있는 면역항암 인터루킨-12가 임상 환자 50%에서 전신면역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알파홀딩스는 온코섹이 오는 11월 말 열리는 멜라노마 브리지 컨퍼런스(Melanoma Bridge Conference)에서 흑색종 환자 대상으로 인터루킨12 면역항암제의 전신 면역 효과 관련 임상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온코섹은 이번 발표를 통해 인터루킨-12의 압스코팔 효과(abscopal effect)를 설명할 예정이다.

압스코팔 효과란 약물을 투여 받은 생체조직으로 인해 약물이 투여 되지 않은 생체조직도 영향을 받는 것을 말한다. 온코섹 인터루킨12의 면역효과가 환자의 전신에서 발생한다는 의미다.

온코섹의 임상 데이터에 따르면, 50명의 환자 중 50%의 환자에게서 전신면역이 발생했다. 히 온코섹의 인터루킨-12의 전신면역 발생은 인터루킨12와 머크의 키트루다 등 다른 면역항암제와의 병용 투여시 치료 효과를 기존 대비 더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번 발표는 온코섹의 알레인 알가지(Alain Algazi)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알가지 박사는 흑색종 분야의 전문가로, 현재 미국 통합 암 네트워크(NCCN 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의 흑색종 분야 전문위원을 맡고 있다. 또한 온코섹의 자문위원인 알가지 박사는 현재 글로벌 빅파마인 노바티스, BMS, 암젠, 머크 등의 임상 시험 및 데이터 모니터링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NCCN은 메이요클리닉, 메모리얼슬론캐더링, MD앤더슨, 스탠퍼드대 등 주요 암센터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서 암 치료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하고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전 세계 의료 기관 및 보험 업체에서 가장 많이 참고하고 활용하고 있다. 한국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도 NCCN의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보험 급여를 결정한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온코섹의 인터루킨12는 전신면역효과가 발생해 다른 항암제와의 병용투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약이라며 특히 현재 머크, 암젠 등 글로벌 빅파마의 자문위원과 NCCN 전문위원을 맡고 있는 알가지 박사가 온코섹의 임상데이터를 발표한다는 것은 온코섹의 인터루킨12의 면역항암 효과에 대한 객관적 신뢰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규진기자